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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X하우시스, 10년 연속 ‘DJSI Korea 지수’ 편입 LX하우시스, 10년 연속 ‘DJSI Korea 지수’ 편입『국내 인테리어 업계 유일 지수 편입, ESG경영 성과 인정』 공동주택 에어컨 실외기실 루버에 태양광발전을 결합해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는 LX하우시스의 ‘솔라시스템 루버’ 제품. ■ 글로벌 시장서 인정받는 ESG 평가 척도 ‘DJSI 지수’에 10년 연속 편입- 환경정책, 기후전략, 안전관리 항목 등에서 우수한 평가- 특히, 온실가스 관리 항목에서 높은 점수… 온실가스 배출량 5년째 줄여 ■ 글로벌 시장 눈높이에 맞춘 ESG경영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 LX하우시스가 10년 연속으로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이하 DJSI) Korea 지수’에 편입됐다. LX하우시스는 글로벌 금융 정보 제공기관 ‘S&P Global’이 발표한 ‘2024 DJSI Korea 지수’에 LX하우시스가 국내 인테리어 업체로는 유일하게 포함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로써 LX하우시스는 지난 2015년 이후 10년 연속으로 ‘DJSI Korea 지수’에 편입됐으며, 국내 인테리어 업체 가운데 10년 연속 편입을 이어가는 것도 LX하우시스가 유일해 ESG경영 선도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하게 됐다. DJSI 지수는 S&P Global이 1999년부터 25년째 발표하고 있는 지속가능성 지수로, 기업의 경제적 성과와 ESG 측면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하는 지표로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올해에는 환경관리 관련 항목이 용수, 폐기물, 에너지 관리 시스템 등으로 세분화되면서 더욱 엄격한 평가가 진행됐다. LX하우시스는 환경 정책 및 관리, 기후 전략, 안전관리, 인적자본관리, 위기관리, 정보보안 항목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고 환경경영 시스템의 범위를 공개한 점과 온실가스 관리, 환경경영 관련 임직원 교육 및 역량개발 프로그램 운영 등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온실가스 관리의 경우 LX하우시스는 지난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전년(2022년)보다 약 6% 줄였으며, 공정혁신·시설개선·에너지사용량 절감·신재생에너지 사용 확대 등을 추진하며 2019년 이후 5년째 배출량을 줄여오고 있다. 한편, LX하우시스는 국내에서 가장 권위있는 ESG경영 평가기관으로 인정 받는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하는 ESG평가에서도 9년 연속 통합 A등급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16년 업계 처음으로 A등급을 획득한 이후 ESG경영 성과를 지속 인정받으며 A등급을 계속 유지해 가고 있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는 ESG 평가 척도인 DJSI 지수에 10년 연속 편입되며 국내 인테리어 업계 ESG경영 선도기업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 눈높이에 맞춘 ESG경영을 계속 펼쳐 나가며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지속가능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2024. 12.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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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홈 시설, 보다 쾌적하고 안전하게 만들어가요! 그룹홈 시설, 보다 쾌적하고 안전하게 만들어가요! 『LX하우시스, 두번째 그룹홈(공동생활시설) 주거환경 개보수 완료』 5일 경기도 고양시 소재의 그룹홈 '햇살고운집'에서 개최된 'LX하우시스 제 2호 그룹홈 리모델링 완공식' 모습. 사진 왼쪽부터 한국해비타트 이광회 사무총장, '햇살고운집' 김지량 시설장, LX하우시스 강성철 전무. ■ 경기도 고양시 소재 그룹홈 ‘햇살고운집’에서 제 2호 완공식 진행- 창호·바닥재·벽지·도어·중문 등 지원, 밝고 깨끗한 공간으로 탈바꿈 ■ 청소년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에서 건강하게 생활하며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그룹홈 시설 개보수 지원 활동 지속 전개할 것 “청소년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에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만들어 가요!” LX하우시스가 올해 두 번째 ‘그룹홈(공동생활가정) 주거환경 개선 지원 활동’을 펼쳤다. 이와 관련, LX하우시스는 5일 경기도 고양시 소재의 그룹홈 ‘햇살고운집’에서 LX하우시스 강성철 전무, 한국해비타트 이광회 사무총장, ‘햇살고운집’ 김지량 시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LX하우시스 2024 제 2호 그룹홈 리모델링 완공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그룹홈은 보호가 필요한 아동·청소년이 안전하게 성장하고 추후 자립하도록 돕기 위해 아파트나 다가구주택에서 운영되는 소규모 아동보호시설이다. 현재 전국에서 약 500개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많은 그룹홈들이 노후화 됐으나 비용문제로 시설 개보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LX하우시스는 올해부터 사단법인 한국해비타트, 사단법인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서울특별시아동공동생활가정지원센터)와 손잡고 노후화된 그룹홈 시설 개보수를 돕는 사회공헌 사업을 새롭게 전개하고 있다. 이번에 개보수가 완료된 그룹홈 ‘햇살고운집’은 현재 5명의 아동·청소년이 거주하고 있는 114㎡(34평) 규모의 단독주택이다. 누수가 심해 천장과 벽이 곰팡이로 얼룩져 있었고, 매일 사용하는 현관과 중문 고장으로 안전사고가 발생할 우려가 있어 개보수가 시급한 상태였다. LX하우시스는 지난 10월말부터 약 한 달에 걸쳐 창호·바닥재·벽지·도어·중문·가구용보드 등을 지원해 대대적인 개보수 공사를 진행했다. ‘햇살고운집’은 아이들이 안전하고 따뜻하게 생활할 수 있는 밝고 쾌적한 공간으로 변신했다. 이날 완공식에서 그룹홈 ‘햇살고운집’ 김지량 시설장은 “낡은 시설 문제로 아이들이 다칠까 걱정이 많았었는데, LX하우시스의 지원으로 우리 햇살고운집이 더 쾌적하고 안전하게 바뀌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이번 개선 공사로 ‘햇살고운집’에서 아이들이 더욱 밝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보다 안전한 공간에서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LX하우시스는 지난 7월 서울시 소재 그룹홈 ‘나무야’의 시설 개보수 지원을 완료한 바 있으며, 지난 2010년부터 인테리어 사업역량을 활용해 지역아동센터 및 청소년 보호시설의 환경을 개선하는 ‘행복한 공간 만들기’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LX하우시스가 개보수 공사를 진행한 그룹홈 '햇살고운집'의 리모델링 공사 전(사진 위)과 후 모습.2024. 12. 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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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X하우시스, 2025년 임원인사 단행 LX하우시스, 2025년 임원인사 단행『노진서 사장·한주우 부사장 각자 대표이사 내정』■ 상무 승진 3명, 이사 신규선임 2명, 전입 2명 등 임원인사 발표 LX하우시스가 2025년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 ▲각자 대표이사 내정 ▲상무 승진 3명 ▲이사 신규선임 2명 ▲전입 2명 등의 인사를 발표했다. 이와 관련, LX하우시스는 12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LX홀딩스 노진서 사장과 LX하우시스 한주우 부사장(CPO,최고생산책임자)을 각자 대표이사로 내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임원인사에서 김우홍·민병기·유혜종 이사 등 3명이 이사에서 상무로 승진했으며, 김현종·최동규 책임 등 2명이 이사로 신규선임됐다. 이와 함께 LX인터내셔널 강성철 전무 및 문현진 상무가 LX하우시스로 전입했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이번 임원인사는 미래 성장 및 변화 대비를 통한 경쟁력 강화 차원에서 이뤄졌다”며, “이번 인사를 통해 조직내 변화와 혁신을 가속화해 새로운 성장에 속도를 내고 사업 체질 개선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원인사 내용> ■ 각자 대표이사 내정- 노진서(盧塡緖) 사장- 한주우(韓周愚) 부사장 ■ 상무 승진 (3명)- 김우홍(金祐烘) 산업용필름 사업담당- 민병기(閔丙基) 바닥재 사업담당- 유혜종(兪慧宗) CX디자인센터장 ■ 이사 신규선임 (2명)- 김현종(金賢種) 품질담당- 최동규(崔東珪) 벽지 사업담당 ■ 전입 (2명)- 강성철(姜聲哲) 전무 [ LX인터내셔널 → LX하우시스 CSO(최고전략책임자) ]- 문현진(文賢鎭) 상무 [ LX인터내셔널 → LX하우시스 CHO(최고인사책임자) ]2024. 11.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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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X하우시스, 하반기 신규 광고 캠페인 전개 LX하우시스, 하반기 신규 광고 캠페인 전개『광고모델 전지현 앞세워 ‘LX Z:IN 창호’ 마케팅 가속화』 LX하우시스의 ‘LX Z:IN 창호 뷰프레임’ 광고 이미지. ■ 가을 인테리어 성수기 시즌 맞아 하반기 창호 광고 선보이며 시장 공략 - ‘뷰프레임’만의 베젤리스 · 논 실리콘 디자인 등 기존 창호와 차별화된 디자인 특장점을 ‘차이’라는 키워드로 소개 ■ 모든 연령층으로부터 사랑받는 모델 전지현의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로 프리미엄 창호 이미지 극대화 LX하우시스가 가을 인테리어 성수기 시즌을 맞이해 대표 창호 제품 ‘LX Z:IN(LX지인) 창호 뷰프레임’을 소개하는 하반기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와 관련 LX하우시스는 지난 4일부터 자사 광고모델 배우 전지현이 등장하는 ‘창호의 새로운 뷰가 되다’는 컨셉의 신규 광고를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지난 상반기에 선보인 광고의 연장선으로 ‘창호의 프레임을 새롭게’라는 핵심 컨셉은 이어가면서 ‘뷰프레임’의 독보적인 미니멀 디자인으로 ‘더 넓어진 뷰를 넘어 새로운 뷰를 구현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특히, ‘뷰프레임’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적 특장점을 ▲심플함의 차이 ▲미니멀의 차이 ▲트렌드의 차이 등 ‘차이’라는 키워드로 강조하며, 창틀 프레임이 거의 보이지 않는 ‘베젤리스’ 디자인 및 깔끔한 ‘논(Non) 실리콘’ 디자인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연출했다. 여기에 더해 모든 연령층으로부터 사랑받는 모델 전지현의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앞세워 ‘뷰프레임’ 창호로 구현할 수 있는 프리미엄 주거 공간의 모습을 감각적인 영상미로 녹여냈다. LX하우시스는 이번 하반기 광고 캠페인을 TV는 물론 지면, 옥외, 유튜브와 SNS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전개하며 고객 접점을 지속적으로 넓혀갈 계획이다. 한편, LX하우시스는 오는 10월 31일까지 LX Z:IN 브랜드 사이트(https://www.lxzin.com)를 통해 광고 영상을 보고 스틸컷 순서를 맞추면 ‘아이폰16 프로맥스’, ‘다이슨 에어랩’ 등 경품을 추첨 증정하는 ‘광고 스틸컷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올 상반기에 ‘뷰프레임’ 창호 신제품 광고를 선보인 이후 ‘전지현 창호’로 입소문을 타면서 실제 창호 구매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가을 인테리어 성수기를 맞아 새 광고를 선보이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LX Z:IN 창호만의 특장점을 한 눈에 선보일 수 있는 다양한 광고 캠페인 및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2024. 10. 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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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X하우시스, 타일 바닥재 ‘하우스’ 시리즈 리뉴얼 출시 LX하우시스, 타일 바닥재 ‘하우스’ 시리즈 리뉴얼 출시『우수한 열전도성·친환경성 확보, 주거공간에 최적화』 'LX Z:IN 바닥재 하우스' 시리즈가 적용된 공간 이미지. ■ 표면층에 무광 처리 기술 새롭게 적용, 기존 타일 바닥재 특유의 번들거림 줄고 나무·대리석 등 실제 자연 소재와 유사한 외관 구현 ■ 합판마루 대비 2배 높은 열전도성으로 바닥난방 선호 국내 주거공간에 최적화, '플로어스코어(Floorscore)' 인증 획득으로 친환경성도 확보 ■ 최근 타일 바닥재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올 가을 리모델링 준비중인 고객들에게 큰 인기 끌 것으로 기대 LX하우시스가 주거용 타일 바닥재 ‘LX Z:IN(LX지인) 바닥재 하우스’ 시리즈의 2024년형 리뉴얼 신제품을 출시했다. 타일 바닥재는 롤 형태로 시공하는 시트 바닥재(장판)와 달리 사각형 모양의 낱개 타일을 이어서 시공하는 제품이다. 그동안 호텔이나 리조트 등의 상공간에 주로 사용되어 왔으나 최근 주거공간을 호텔처럼 꾸미기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하우스’와 ‘하우스 스타일’로 구성된 ‘하우스’ 시리즈는 지난 2018년 출시 이후 국내 바닥난방 주거환경에 특화된 높은 열전도성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꾸준히 사랑받아 온 제품이다. 이번에 리뉴얼된 ‘하우스’ 시리즈는 표면층에 LX하우시스 자체 개발 무광 처리 기술이 새롭게 적용되면서 기존 타일 바닥재 특유의 번들거림이 줄고 나무·대리석 등 실제 자연 소재와 유사한 외관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극대화했다. 특히, ‘하우스’ 시리즈는 자사 합판마루 대비 약 2배 높은 열전도율로 바닥난방을 선호하는 국내 주거환경에 최적화된 높은 열전도성*을 확보했으며, 자체 개발 전용 접착제를 적용해 바닥 온도변화에 따른 변형을 최소화했다. 또한, ‘하우스’ 시리즈는 유해물질 함량 및 방출량을 줄여 글로벌 시장에서 권위를 인정받는 미국의 실내 공기질 인증 표준인 '플로어스코어(Floorscore)'를 획득, 친환경성도 확보했다. 여기에 더해 ‘하우스 스타일’의 경우 기존에 깔린 마루바닥을 철거하지 않고 그 위에 시공하는 덧시공도 가능해 시공 측면에서도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한편, LX하우시스는 이번에 상공간용 타일 바닥재 ‘에코노 플러스(ECONO PLUS)’ 리뉴얼 신제품도 함께 선보였다. 호텔·리조트 등 상공간용 제품인 만큼 스크래치에 강한 고강도 표면코팅을 적용해 내구성을 높였으며, 스톤·카펫·우드 등 다채로운 디자인 패턴 100여종으로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시트와 마루가 대세인 국내 바닥재 시장에서 최근 타일 바닥재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하우스’ 시리즈가 올 가을 리모델링을 준비중인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참고자료> * FITI시험연구원 KS L 9106 준용 열전도율 측정 테스트 결과.2024. 08.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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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가시즌 인테리어 준비는 ‘코리아빌드 LX Z:IN’에서! 휴가시즌 인테리어 준비는 ‘코리아빌드 LX Z:IN’에서!『LX하우시스, 국내 최대 건축박람회 ‘코리아빌드위크(코엑스)’ 참가』 '2024 코리아빌드위크(코엑스)' LX하우시스 전시관 방문객들이 기존 대비 창호 프레임 두께를 대폭 줄인 신제품 '뷰프레임 창호'를 살펴보고 모습. ■ 창호·중문·바닥재·벽장재·키친 등 인기제품으로 구성한 모델하우스 공간 및 20여개 상담부스 등 대규모 전시관 마련 ■ 인테리어 전문가 40여명이 상주하며 1:1 맞춤 상담 제공, 현장에서 상담받고 인테리어 공사 계약한 고객 대상으로 최대 15% 할인 혜택 제공 ■ 여름 휴가시즌 부분 시공 및 가을 이사·혼수철 리모델링 수요 공략 LX하우시스가 31일부터 오는 8월 3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대표 건축박람회 ‘2024 코리아빌드위크(코엑스)’에 참가한다, 휴가시즌 부분시공 및 가을 이사·혼수철 인테리어 수요 공략에 적극 나섰다. ‘코리아빌드위크’는 1986년 시작된 ‘경향하우징페어’가 2019년부터 명칭을 변경하고 38년째 이어오고 있는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 박람회로, 올해엔 관련 업체 약 700개 사가 참가했다. LX하우시스는 지난 2022년부터 3년 연속 ‘코리아빌드위크’에 참가하며 가을 인테리어 성수기 시즌을 앞두고 리모델링 수요를 적극 공략해 나가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 LX하우시스는 창호·중문·바닥재·벽장재·키친·바스·도어 등 인기 제품으로 구성한 모델하우스 전시공간 및 20여개 상담부스 등 대규모 전시관을 마련했다. 특히, 국내 창호업계 처음으로 창틀이 거의 안보이는 베젤리스 디자인을 도입한 창호 ‘뷰프레임’과 대리석 룩(Look) 연출 ‘에디톤 컬렉션’ 바닥재 및 벽장재, 주방가구 ‘셀렉션 5’, ‘디아망’ 벽지 등 인기 제품들로 꾸며진 모델하우스 거실과 주방 공간이 관람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상담부스에선 수도권 지역 ‘LX하우시스 지인스퀘어’ 전시장 소속 대리점의 인테리어 전문가 40여명이 상주하며 1:1 상담을 통해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인테리어를 추천해 준다. 모델하우스 공간을 둘러보고 관심이 있는 제품은 현장에서 바로 상담 받을 수 있다. LX하우시스는 이번 ‘코리아빌드위크’ 기간 동안 전시관을 방문해 상담을 받고 인테리어 공사를 계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5%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주방용품 등 추가 사은품을 제공한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여름 휴가시즌을 비롯해 가을 인테리어 성수기를 앞두고 뷰프레임 창호 등 차별화된 신제품과 공격적인 할인 혜택을 앞세워 신규 고객 발굴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2024. 07.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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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X하우시스, ‘그룹홈 주거환경 개선 지원활동’ 전개 LX하우시스, ‘그룹홈 주거환경 개선 지원활동’ 전개『보호 필요 아동·청소년 거주 시설 개보수 지원 나서』 29일 서울시 소재의 그룹홈 '나무야'에서 개최된 'LX하우시스 제 1호 그룹홈 리모델링 완공식' 모습. 사진 왼쪽부터 한국해비타트 이광회 사무총장, '나무야' 김상희 시설장, LX하우시스 한명호 사장, LX하우시스 이동주 상무 ■ 올해부터 소규모 아동보호시설인 ‘그룹홈’ 개보수 사회공헌 새롭게 전개, 서울시 소재 그룹홈 ‘나무야’에서 제 1호 완공식 가져 - 창호·바닥재·벽지·도어 등 지원,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으로 탈바꿈 ■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에서 성장하고 자신의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해 나갈 것 LX하우시스가 보호가 필요한 아동?청소년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그룹홈(공동생활가정) 주거환경 개선 지원 활동’을 새롭게 전개한다. 이와 관련, LX하우시스는 29일 서울시 소재의 그룹홈 ‘나무야’에서 LX하우시스 한명호 사장, 한국해비타트 이광회 사무총장, ‘나무야’ 김상희 시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LX하우시스 2024 제 1호 그룹홈 리모델링 완공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그룹홈은 보호가 필요한 아동·청소년이 안전하게 성장하고 추후 자립하도록 돕기 위해 아파트나 다가구주택에서 운영되는 소규모 아동보호시설이다. 현재 전국에서 약 500개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많은 그룹홈들이 노후화 됐으나 비용문제로 시설 개보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LX하우시스는 올해부터 사단법인 한국해비타트, 사단법인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서울특별시아동공동생활가정지원센터)와 손잡고 ‘그룹홈 주거환경 개선 지원 활동’을 전개하기로 결정하고, 이번에 개보수 공사의 시급성을 고려해 그룹홈 ‘나무야’를 제 1호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 그룹홈 ‘나무야’는 현재 4명의 아동·청소년이 거주하고 있는 189㎡(57평) 규모의 단독주택으로, 특히 아이들이 주로 생활하는 2층 공간은 누수가 심해 개보수 공사가 시급한 상태였다. LX하우시스는 지난 7월초부터 약 3주에 걸쳐 창호·바닥재·벽지·도어·인테리어필름 등을 지원해 대대적인 개보수 공사를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나무야’는 밝고 깔끔한 분위기로 바뀐 것은 물론 보다 따뜻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이날 완공식에서 한명호 LX하우시스 사장은 “이번 개선 공사로 ‘나무야’가 거주 아동들에게 더욱 따뜻한 보금자리가 되길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에서 성장하고 자신의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룹홈 ‘나무야’ 김상희 시설장은 “LX하우시스의 지원으로 아이들이 생활하는 공간이 아늑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바뀌게 되어 기쁘고 고맙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LX하우시스는 지난 2010년부터 낙후된 지역아동센터 및 청소년 보호시설의 환경을 개선하는 ‘행복한 공간 만들기’ 활동을 펼쳐왔으며, 이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노후화된 그룹홈의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LX하우시스가 개보수 공사를 진행한 그룹홈 '나무야'의 리모델링 공사 전(사진 위)과 후 모습2024. 07.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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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X하우시스, ‘올해의 녹색상품’ 11년 연속 수상! LX하우시스, ‘올해의 녹색상품’ 11년 연속 수상! 『바닥재/단열재/벽지/창호 등 선정, 선정기업 유일 ‘사회공헌상’도 수상』 ■ PF단열재(11년 연속), 지아패브릭 벽지(9년 연속), 뷰프레임 창호 및 에디톤 컬렉션은 처음으로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 - 11년 연속 수상제품 배출하며 ‘녹색마스터피스상’ 동시 수상 - 사회공헌활동 공로 인정받아 선정기업 중 유일하게 ‘사회공헌상’도 수상 ■ 환경 친화적인 인테리어 제품 개발 지속해 더욱 안전한 주거공간 조성에 기여할 것 LX하우시스가 11년 연속으로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LX하우시스는 24일 사단법인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발표한 ‘2024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 LX Z:IN(LX지인) PF단열재를 비롯해 뷰프레임 창호, 지아패브릭 벽지, 에디톤 컬렉션(스톤/마루/월) 등 4개 제품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LX하우시스의 단열재 제품은 11번째, 바닥재는 10번째, 창호와 벽지는 9번째로 녹색상품 수상 제품 명단에 오르게 됐다. 올해 심사에서 PF단열재와 뷰프레임 창호는 우수한 단열 성능으로 건축물의 에너지 효율 개선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점을, 지아패브릭 벽지와 에디톤 컬렉션은 제품 제조 전 과정에서 유해물질 감소와 생활환경 오염 감소 등 환경친화적인 성능을 갖춘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LX하우시스는 올해 11년 연속으로 수상 제품을 배출하며 녹색상품을 11년 이상 수상한 기업 가운데 심사를 통해 선정하는 ‘녹색마스터피스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녹색유아공간 전환지원사업 등 아동·청소년의 생활공간 개선 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기업 가운데 유일하게 ‘사회공헌상’도 수상했다. 한편,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은 사단법인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지난 2008년부터 녹색상품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는 시상으로, 올해는 전국 소비자환경단체와 소비자 투표단이 참여해 환경성과 상품성이 우수한 총 60개의 녹색상품을 선정했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는 주거공간을 만들어가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면서 11년 연속 소비자가 직접 뽑은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며, “앞으로도 환경 친화적인 인테리어 제품 개발을 지속해 더욱 안전한 주거공간을 만들어 나가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2024. 07.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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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X하우시스, B2B 전시장 ‘론첼 갤러리’ 오픈 LX하우시스, B2B 전시장 ‘론첼 갤러리’ 오픈『하이엔드(최고급) 창호·주방가구 전시, B2B시장 공략 강화』 22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론첼 갤러리'에서 열린 오픈 행사에서 LX하우시스 한명호 사장(사진 왼쪽), B2B담당 박대진 이사(오른쪽), 광고모델 배우 전지현氏가 오픈 기념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 건설사?시행사 등 B2B고객 대상 영업 강화와 하이엔드(최고급) 건자재시장 공략 강화 거점 마련 차원에서 3층 규모 대형 전시장 오픈 ■ 국내 재건축 창호시장 1위 ‘론첼 창호’부터 독점 수입 판매중인 이탈리아 주방가구 ‘쿠치네 루베’·‘라스텔리’ 등 B2B시장 전용제품 대거 선봬 ■ 업계 관계자들이 자재 선택과정에서 반드시 방문해 봐야 할 대표 B2B전시장으로 육성, B2B시장 성장 지속적으로 이끌어 나갈 것 LX하우시스가 B2B(기업간거래)고객 대상 전시장 ‘론첼 갤러리(LONCHEL Gallery)’를 오픈했다. 이와 관련, LX하우시스는 22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론첼 갤러리’에서 LX하우시스 한명호 사장, 주요 건설사·설계사·시행사 관계자, 광고모델 전지현,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 카림 라시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오픈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LX하우시스는 국내 건설사 및 시행사 등 주요 B2B고객 대상 영업 강화와 함께 최고급 아파트 등 주거공간, 호텔·리조트 등 상공간의 하이엔드(최고급) 건자재 시장 공략을 강화해 나갈 거점 마련 차원에서 ‘론첼 갤러리’를 새롭게 열게 됐다고 설명했다. ‘론첼 갤러리’는 전용면적 1057㎡(320평) 3층 규모의 대형 전시장으로, 시스템창호·중문·주방가구·포세린·이스톤·바닥재 등 LX하우시스의 B2B시장용 하이엔드 건축자재 및 인테리어 제품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먼저 창호존에는 최고급 시스템창호 ‘론첼 창호’와 ‘페네스트(FENEST)’가 전시되어 있다. ‘론첼 창호’는 알루미늄(AL)-PVC 복합소재 창호로 서울 강남 및 수도권, 전국 주요 광역시 재개발·재건축 현장에서 수주를 휩쓸고 있는 재건축 창호시장 1위 제품*이며, 최고급 알루미늄 시스템 창호 ‘페네스트’는 최근 리조트·호텔, 고급 주거단지로 공급을 늘려가고 있는 제품이다. *재건축·재개발 창호시장 점유율은 세대수 기준, LX하우시스 자체 추정치 주방존에는 LX하우시스가 최근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한 이탈리아 주방가구 브랜드 ‘쿠치네 루베(Cucine LUBE)’와 ‘라스텔리(rastelli)’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쿠치네 루베’는 이탈리아 주방가구 시장 1위* 브랜드이며, ‘라스텔리’는 카림 라시드와 페루치오 라비아니 등 세계적인 거장들의 디자인으로 이름을 알린 고가 브랜드다. *이탈리아 가구업체 매출 순위(’22년 1위) -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Report Aziende 조사결과 (https://www.reportaziende.it/ateco-31_02) 실제로 이날 ‘론첼 갤러리’ 오픈식에는 카림 라시드가 직접 참석해 자신이 디자인한 ‘라스텔리’ 주방가구 제품군을 직접 설명하는 시간을 가져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론첼 갤러리’를 건설사 및 시행사 관계자뿐만 아니라 재개발·재건축 조합 등의 자재 선택 과정에서 반드시 방문해 봐야 할 대표 전시장으로 육성해 B2B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 나가겠다”며, “최근 B2B시장에서 유럽형 하이엔드 제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만큼 ‘론첼 갤러리’가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론첼 갤러리’ 방문 문의 연락처: 02-556-5773 (사전 예약을 통해서만 방문이 가능) LX하우시스의 B2B 고객 대상 전시장 '론첼 갤러리(LONCHEL Gallery)' 외관 전경.2024. 07.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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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X하우시스 소리잠 바닥재, ‘탄소중립위너상’ 수상 LX하우시스 소리잠 바닥재, ‘탄소중립위너상’ 수상 『국내 바닥재 업계 최초 수상, 탄소배출량 저감 제품 인정』 ■ 제27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탄소중립위너상’ 수상 - 제품 제조 전 과정 환경영향평가 통해 탄소 배출량 기존 대비 10% 저감 ■ 소리잠 바닥재의 환경 친화적 특성에 대한 신뢰도를 더욱 높이는 계기, 착한 소비가 주목받고 있는 만큼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 받을 것 기대 LX하우시스의 ‘LX Z:IN(LX지인) 바닥재 소리잠’이 ‘제27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탄소중립위너상’을 수상했다. 지난 1997년 시작된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소비자시민모임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환경부가 후원하는 시상으로, 에너지 절약 효과가 뛰어난 기술이나 제품을 선정하는 ‘에너지위너상’과 탄소중립 활동 성과가 우수한 기업 및 제품에 수여하는 ‘탄소중립위너상’ 등 크게 두 부문으로 구성된다. ‘소리잠’은 실생활 경량충격음 저감 기능을 갖춘 PVC시트 바닥재로, 제조 과정에서 탄소 배출량을 저감한 성과 등을 인정받아 국내 바닥재 업계 최초로 이번에 ‘탄소중립위너상’을 받았다. 이번에 탄소중립위너상을 받은 ‘소리잠’ 바닥재의 세부 품목은 ‘지아소리잠4.5T’, ‘소리잠 4.5T/6.0T’로 B2C시장은 물론 건설현장에도 납품되는 제품이다. 먼저 ‘소리잠’은 제품 제조 전 과정의 환경영향평가(LCA)를 통해 기존 제품군 대비 탄소 배출량을 평균 약 10% 저감했으며, 생산공장의 보일러∙단열설비 투자 및 제조공정 혁신활동을 통해 제조에 필요한 연료 및 에너지 사용량을 줄였다. 또한, 발포제로 오존층을 파괴하지 않는 발포가스를 사용하고, 제품 생산과정에서 발생되는 조각(스크랩)을 공정에 재투입하거나 시공현장에서 사용되지 못하고 수거되는 제품은 재활용함으로써 환경과 자원순환을 고려한 제조 공법을 지켜가고 있다. 한편, ‘소리잠’은 탄소배출량 저감 및 유해물질감소 등을 사유로 ‘저탄소제품인증’, ‘환경성적표지’, ‘환경표지’ 등 친환경 관련 인증을 대거 보유하며 정부의 건축물 녹색건축 인증제도 확산에도 적극 기여해 가고 있다. 이와 함께 LX하우시스는 ‘소리잠’ 제품을 민관협력으로 진행되는 ‘녹색유아공간 전환지원사업’과 강원도의 ‘강원 응급산모 안심스테이 지원사업’을 통해 기부하며 사회공헌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이번 ‘탄소중립위너상’ 수상으로 소리잠 바닥재의 환경 친화적인 특성과 탄소 배출량 저감 효과에 대한 신뢰도를 더욱 높이게 됐다”면서 “국내 인테리어 시장에서도 착한 소비가 주목받고 있는 만큼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2024. 07. 18